가톨릭상지대학교

수시모집

동점자 처리 기준

동점자 처리 기준
전형구분 학과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5순위
일반전형, 특별전형
농어촌출신, 저소득층
만학도및성인재직자
전체학과 면접점수 상위자 전체 평균
석차등급상위자
2학년 석차등급
상위자
출결상황 동점자 전원 합격
전문대졸 이상자 전체학과 면접점수 상위자 평점평균 상위자 동점자 전원 합격 - -

합격자 선발 및 충원방법

  1. 지원 자격기준 미달자는 합격자 사정대상에서 제외하고 불합격처리 합니다.
  2. 면접에 불참할 경우 면접점수를 0점 처리합니다. 단, 사회복지과는 면접 불참시와 면접 점수 30점 미만(100점 만점기준)일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
  3. 면접 100% 전형(특수교육대상, 재외국민, 외국인, 북한이탈주민)은 면접 불참시와 면접 점수 30점 미만(100점 만점기준)일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
  4. 학과별 제1지망자 중에서 성적순위에 따라 모집인원의 100%를 선발한다. 단, 미달학과가 발생시 제2지망자 중에서 성적순위에 따라 선발할 수 있다.
  5. 수시모집에서 모집인원 미충원시 미충원 된 인원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6. 정원내 전형 합격자 사정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구분하여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단, 전형별 미달인원이 발생할 경우 타 전형(일반, 특별)에서 미달인원 만큼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7. 정원외 전형(농어촌, 저소득층,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 전문대졸, 재외국민 등) 합격자 사정은 각 전형별 학과 모집인원이 미달될 경우 미달인원만큼 학과별 모집인원 범위내에서 다른 학과 모집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8. 전문대졸이상자 전형은 모집인원의 제한 없이 선발한다. 단, 간호학과는 30%, 치위생과는 입학정원의 10% 이내로 선발합니다.
  9. 합격자 중 동점자는 동점자 처리기준에 의거 처리하되 최종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동점자 전원을 합격자로 선발합니다.
  10. 합격자 사정 시 일반전형, 특별전형, 정원외전형 불합격자는 예비합격 순위대상자(후보)로 둡니다. 단, 사회복지과와 면접100%전형(특수교육대상, 재외국민, 외국인, 북한이탈주민)은 면접 불참 시와 면접점수 30점 미만(100점 만점기준)일 경우 불합격처리합니다.
  11. 합격자가 등록포기 의사를 밝힐 경우, 미등록 인원이 발생할 경우, 등록포기원을 제출한 경우에는 예비합격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통보하며, 전화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 예비합격 순위자를 합격 선발합니다.
  12. 추가 합격에 관한 전화상담 내용을 기록하며, 추후 문제 발생시 관련 자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 및 등록

  1. 합격자 발표는 본 대학 홈페이지와 문자, 합격통지서 발송을 통해 게시 또는 통보합니다.
  2. 수시모집의 합격자는 합격한 대학 중 1개 대학에만 예비등록을 해야 하며, 위반 시 대입지원위반자로 입학무효가 됩니다.
  3.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본 대학에서 지정한 은행을 통해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수시모집은 “등록확인예치금”을 징수하며, 총 납부금액의 10% 이내에 해당하는 등록확인예치금을 납부합니다.
  5.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안내는 수험생이 기재한 주소 및 연락처로 통보하므로,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의 불이익은 수험생이 감수하여야 합니다.
  6. 등록한 자가 입학포기 의사를 표시할 시는 입학식 전일까지 보호자 연서로 작성한 등록포기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7.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일정 : 전형일정 참조